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http://easypark.tistory.com/128) 했던 앱코 해커 k6000의 후속 기종으로 

가격은 39000원대에 책정 되어 있습니다. 




4만원대의 저가 기계식 키보드 중

레인보우가 아닌 RGB 백라이트, 오테뮤가 아닌 카일축을 사용한 키보드 제품이 많지 않기에 추천하는 키보드입니다. 

게임 용도로 사용하기에 좋은 가성비가 뛰어난 키보드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오테뮤 청축을 사용한 이전 k6000 보다 청축의 타이핑 소리는 조금 묵직한 느낌을 주는데요. 

키감과 타이핑소리만으로도 확실히 이전작 보다 정돈 된 느낌을 주는 키보드 입니다. 


키보드의 색,  이중사출 키캡 역시 이전 k6000보다 마감이 좋아 보였습니다.

일자형 엔터키를 사용해 키캡을 바꿀 수 있고, LED효과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좀더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청소가 용의하게 키가 돌출 된 디자인이 아닌 클릭식한 디자인으로 

바디는 레드/옐로우 두 종류이고 키캡은 공통적으로 블랙 색상을 하고 있습니다. 


앱코 해커 k660과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축교환과 완전 방수 기능이 없고 RGB 백라이트와 카일 청축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저의 취향으로는 k660 보다 k6600이 더 맞아 보여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윗쪽은 기존 사용중인 앱코 해커 k6000

아래는 앱코 해커 k6600 박스



개봉, 플라스틱 덮개는 미사용시 먼지를 막는 용도이니 버리지 말고 사용해 봅시다.




화이트 색상과 대비 되어서 인지 더 예뻐 보이는 옐로우 색상의 k6600








작은 매뉴얼 첫장에 키보드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써놓았습니다.





후면 디자인, 무게감이 있어 잘 미끄러 지지 않지만, 큼직하게 미끄럼방지 고무 패드가 있습니다.





높낮이 조졸은 역시나 이중으로 되어 있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 : 클릭








장점


저렴한 가격 기계식 키보드이지만 오테뮤가 아닌 카일 청축을 사용


묵직한 무게감


화려한 RGB LED 백라이트 효과와 다양한 백라이트 모드


한글/ 영어 이중사출 키캡


예쁜 컬러와 깔끔하고 좋은 마감  


클래식한 디자인의 104키 키보드 



단점


청축 특유의 소리 

-오버워치 같이 팀보이스를 하는 게임을 할때 시끄럽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음

-사무용으로 비추천


이전의 k6000보다는 나아졌지만, 여전히 예쁘지 않은 이중사출 키보드 폰트 


이전의 k6000과는 달리 케이블 방향을 설정 할 수 없고, 그렇다고 분리가 가능한 케이블도 아님






마무리하며...


시리즈 이전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발전시킨 가성비 좋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4만원대에 카일 청축 그리고 화려한 RGB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장점)


다만, 고가의 체리식 키보드를 이용하셨던 분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가성비라는 것은 결국 가격 대비 성능이기에 4만원짜리 키보드에서 몇십만원짜리 키보드의 만족감을 바라는 것은 욕심이겠죠.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나 소모품으로 생각하며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