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 타임라인 )                                                                      (사이드 메뉴)


1. 기본 메인 홈화면에서의 사용법 -위 캡쳐를 참고해 보시기길 바랍니다.

초록색 표시 설명 

앞서 설정에서 당겨서 새로고침을 설정했다면 타임라인을 아래로 스크롤해 당기면 새로운 트윗을 받아 오게 됩니다.


중간, 우측 영역에서 좌우로 스크롤 하면, 해당 방향의 칼럼으로 이동합니다. 

(ex. 칼럼이 "타임라인-멘션-쪽지"순으로 있을 경우 우측으로 스크롤하면 멘션->쪽지 순으로 이동)


가장 좌측부분에서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오른쪽의 캡쳐'처럼 사이드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상단에 흰색박스로 표시한 플룸 아이콘을 클릭 했을 시에도 사이드 메뉴가 활성하 됩니다. 


붉은색 표시 설명

칼럼 메뉴 입니다.  이 부분만 스크롤 하면 칼럼메뉴만 좌우로 이동되고 이름 선택하면 해당 칼럼으로 이동됩니다.

현재 선택해 위치한 칼럼의 이름을 한번더 클릭하면 타임라인의 최상단을 보여주게 됩니다. (메뉴의 점프투탑 버튼과 같은 역할)


칼럼 설정 

메뉴버튼-> 매니저 칼럼 선택


플러스 버튼을 선택 후 나오는 선택화면에서 추가하고 싶음 컬럼을 추가하면 됩니다.

(리스트를 추가해두면 좋습니다 ^^)




2. 타임라인 트윗 선택시 메뉴    


타임라인에서 트윗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답장은 리플 즉, 해당 트윗에 멘션을 다는 것을 말합니다.


"리트윗" 버튼을 선택하면 경우 아래와 같은 추가 팝업창이실행됩니다.

 

가장 위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과 유저네임이 있는 버튼을 선택하면 

트위터 공식 RT가 됩니다. 

두번째와 세번째는 RT와 함께 자신 의견을 더 할 수 있습니다. 

(저 둘의 차이는 잘 모르겠네요;; QT하면 당연히 원문을 올린 사람에게도 알려지는데.. 구지 "&리플"이라니..혹 아시는 분 좀 알려주시길)



다시 "더보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추가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댓글보기는 해당 트윗의 댓글 보고, 멘션의 경우 어떤 트윗에 달린 멘션인지를 보여줍니다.

쪽지는 해당 트윗을 작성한 사용자에게 DM를 보내는 메뉴입니다.

스팸은 바로 언팔+블락처리, 뮤트는 타임라인에 해당 사용자의 모든 트윗을 숨겨버립니다.(블락아님, 그냥 숨김기능)

뮤트 해제는 "메뉴-> 매니저 뮤트"에서 해당 사용자를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3. 이미지 관련 


캡쳐의 설명과 같이 붉은 박스의 이미지 미리보기를 터치하면 해당하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길게 터치할 경우, 

(앞서 설정에서 내장 브라우저 사용에 체크를 했다면) 아래 캡쳐와 같이 내장 브라우저로 바로 이동됩니다.


위와 같이 내장 브라우저 상태에서는 멀티터치로 줌/아웃이 가능하며

'뷰'이기 때문에 속도 또한 빨라 트윗에 올려진 사진, 링크 된 기사나 블로그글 등을 빠르게 볼수 있습니다, 

 동영상 링크나 일부 웹사이트의 경우 볼수 없음으로 

그럴때는 아래에 브라우저 버튼을 선택해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거나 유튜브 어플 등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짧게 터치할 경우

아래 캡쳐와 같이 팝업창으로 해당 이미지가 띄어 집니다. (줌/아웃불가능)


이미지 팝업창은 다시 짧게 터치하면 사라지고 길게 터치하면 하단에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중앙의 웹으로 보기 버튼은 플룸내장브라우저로 연결되는 버튼입니다.) 

  



4. 프로필


좌측은 저의(자기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입니다. 

메뉴를 누르면, 프로필 수정메뉴가 나옵니다. 


우측은 트통령 이외수샘의 트위터 프로필입니다 ^^

타인의 트위터 프로필에서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4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색상: 개인색상을 지정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언팔로우: 팔로우한 사람이라면 언팔로우로 되어있고, 아직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팔로우라고 나타납니다.

차단: 말그대로 ... 블락

In Lists : 리스트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트위터 어플 플룸(Plume)에 대한 글을 끝내겠습니다.

혹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트윗 @S_HunPark 로  물어봐주세요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셔도 좋지만... 제가 블로그를 뜨믐뜨믐 관리하기에...


트위터에 대한 기본적인 가입이나, 멘션, DM, RT, QT, 리스트 등의 개념등은 

이미 많은 블로그에서 포스팅되어진 것이라 따로 자세히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검색의 생활화라는...)


아~!  그리고, 

제차 강조하는 거지만, 플룸이란 어플은 상당히 묵직한 놈입니다. 무료버전부터 몇일 써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유료 라이센스를 구매하세요.

가용램의 여유가 없는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제가 플룸(Plume)을 사용하고 추천해들이는 이유는 

오랜기간 사용해보니 기능도 섭섭지 않게 잘빠졌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UI, 위젯 등이 사용하기 편하며 

피드백을 잘받아서 업뎃을 자주 해주기 때문입니다. ^^ 이런 점을 좋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해 드리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무거운감이 적잖게 부담스러우신 분들께는 구지 강력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플룸을 제외하고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기능성, 가벼움 등을 따지면 

트위카>트윗캐스터>(=)시스믹 순 일듯 싶습니다. 


트위카는 한글화도 안되있는데다 설정도 복잡하고 

이미지 미리보기 등이 안되는게 흠이지만 가볍고 애드온즈가 다양하게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트윗캐스터와 시스믹의 경우, 

트윗캐스터는 잔버그와 촌스런디자인이.., 시스믹은 뭔가 2%부족한 기능이 단점이지만

페이스북과 같이 쓰시는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